상세 컨텐츠

λ³Έλ¬Έ 제λͺ©

νŽ˜μ΄λΈ”μ˜ μ΅œμ‹  μ—…λ°μ΄νŠΈμ™€ ν™œμš©λ²•

κ²Œμž„

by original content 2025. 1. 9. 19:22

λ³Έλ¬Έ

πŸ“Œ νŽ˜μ΄λΈ”, μƒˆλ‘œμš΄ μ‹œμž‘μ„ μ•Œλ¦¬λ‹€

졜근 νŽ˜μ΄λΈ”μ΄ λͺ‡ 가지 ν₯미둜운 μ—…λ°μ΄νŠΈλ₯Ό λ‹¨ν–‰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μ—…λ°μ΄νŠΈλŠ” μ‚¬μš©μž κ²½ν—˜μ„ 크게 ν–₯μƒμ‹œν‚€κ³ , μ—¬λŸ¬ 가지 μƒˆλ‘œμš΄ κΈ°λŠ₯을 μΆ”κ°€ν–ˆμ£ . μ œκ°€ νŽ˜μ΄λΈ”μ„ 처음 μ ‘ν–ˆμ„ λ•Œ 정말 맀λ ₯μ μ΄μ—ˆλ˜ 점은 κ·Έ μ‹¬ν”Œν•œ μΈν„°νŽ˜μ΄μŠ€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λˆ„κ΅¬λ‚˜ μ‰½κ²Œ μ‚¬μš©ν•  수 μžˆλ‹€λŠ” μ μ—μ„œ ν•œ 번의 ν΄λ¦­λ§ŒμœΌλ‘œλ„ μ›ν•˜λŠ”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΄μš©ν•  수 μžˆμ—ˆμ£ . 이제, νŽ˜μ΄λΈ”μ€ κ·Έ 맀λ ₯을 λ”μš± λŒμ–΄μ˜¬λ¦¬κΈ° μœ„ν•΄ μ΅œμ‹  κΈ°λŠ₯을 κ³΅κ°œ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이번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νŽ˜μ΄λΈ”μ˜ μ£Όμš” μ—…λ°μ΄νŠΈμ™€ 이λ₯Ό ν™œμš©ν•˜λŠ” 방법에 λŒ€ν•΄ 이야기해 보도둝 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νŽ˜μ΄λΈ”

νŽ˜μ΄λΈ”μ€ 초기의 λ‹¨μˆœν•œ κΈ°λŠ₯에 더해, μ΄μ œ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νŽΈλ¦¬ν•œ μ„œλΉ„μŠ€κΉŒμ§€ κ°–μΆ”κ²Œ λ˜μ—ˆλŠ”λ°μš”. μ‚¬μš©μžλ“€μ€ ν•„μš”μ— 따라 μƒˆλ‘œμš΄ κΈ°λŠ₯을 맞좀 μ„€μ •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λ³€ν™”λ‘œ 인해 νŽ˜μ΄λΈ”μ˜ μ‚¬μš©μžκ°€ μ¦κ°€ν•˜κ³  있으며, 각쒅 μ„œλΉ„μŠ€μ— λŒ€ν•œ λ§Œμ‘±λ„κ°€ 높아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•„, λ¬Όλ‘  μ‚¬μš©ν•΄ λ³Έ μΈ‘λ©΄μ—μ„œ μ €μ˜ μ°¬μ‚¬μ˜ λͺ©μ†Œλ¦¬λ₯Ό 빼놓을 수 μ—†κ² λ„€μš”. μ—¬λŸ¬ 번의 μ‹œν–‰μ°©μ˜€ 끝에 μ €μ—κ²Œ λ§žλŠ” κΈ°λŠ₯을 μ°Ύμ•˜μ„ λ•Œμ˜ κ·Έ μΎŒκ°μ€ μžŠμ„ μˆ˜κ°€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
πŸ’‘ νŽ˜μ΄λΈ”μ˜ μ£Όμš” μ—…λ°μ΄νŠΈ λ‚΄μš©

이번 μ—…λ°μ΄νŠΈμ˜ 핡심 κΈ°λŠ₯ 쀑 ν•˜λ‚˜λŠ” μžλ™ν™”λœ μž‘μ—… 흐름 κΈ°λŠ₯μž…λ‹ˆλ‹€. 이λ₯Ό 톡해 μ‚¬μš©μžλŠ” 사전에 μ„€μ •ν•œ 쑰건에 맞좰 μžλ™μœΌλ‘œ μž‘μ—…μ΄ μ΄λ£¨μ–΄μ§€κ²Œ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특히 반볡적인 μž‘μ—…μ„ 많이 ν•˜λŠ” λΆ„λ“€μ—κ²Œ 큰 도움이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 € μ—­μ‹œ 맀일 반볡적으둜 확인해야 ν–ˆλ˜ 일듀이 λ§Žμ•˜λŠ”λ°, 이 κΈ°λŠ₯ 덕뢄에 λ§Žμ€ μ‹œκ°„μ΄ μ ˆμ•½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정말 'μ•„, 이런 것이 ν•„μš”ν–ˆμ§€!'λΌλŠ” 생각이 절둜 λ“€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λ˜ν•œ, νŽ˜μ΄λΈ”μ€ μ‚¬μš©μž μΉœν™”μ μΈ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μœ„ν•΄ μΈν„°νŽ˜μ΄μŠ€λ₯Ό κ°œμ„ 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’€ 더 직관적인 UIλ₯Ό μ œκ³΅ν•΄, μ‚¬μš©μžκ°€ ν•„μš”λ‘œ ν•˜λŠ” 정보λ₯Ό λ”μš± λΉ λ₯΄κ²Œ 찾을 수 있게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사싀, μƒˆλ‘œμš΄ κΈ°λŠ₯이 λ§Žλ‹€κ³  ν•΄μ„œ κ·Έ λͺ¨λ“  것을 μ†Œν™”ν•˜κΈ°λž€ 쉽지 μ•Šκ±°λ“ μš”. μ‚¬μš©μž μž…μž₯μ—μ„œλŠ” ν•„μš”ν•˜μ§€ μ•Šμ€ κΈ°λŠ₯듀이 였히렀 ν˜Όλž€μ„ 쀄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νŽ˜μ΄λΈ”μ€ μ΄λŸ¬ν•œ 뢀뢄을 μΆ©λΆ„νžˆ κ³ λ €ν•˜μ—¬, κΌ­ ν•„μš”ν•œ 정보와 μ„œλΉ„μŠ€μ— μ‰½κ²Œ μ ‘κ·Ό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°°λ €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πŸ”‘ ν™œμš©λ²•: μ–΄λ–»κ²Œ μ‚¬μš©ν•˜λ©΄ μ’‹μ„κΉŒ?

이제 고객이라고 ν•˜λ”λΌλ„, νŽ˜μ΄λΈ”μ„ ν™œμš©ν•˜λŠ” 방법에 λŒ€ν•΄ κ³ λ―Όν•΄μ•Ό ν•  μ‹œμ μž…λ‹ˆλ‹€. λ§‰μ—°νžˆ μ‘΄μž¬ν•˜λŠ” κΈ°λŠ₯듀이 μ•„λ‹Œ, μ‹€μ œ ν™œμš© λ°©μ•ˆμ„ μ°Ύμ•„λ‚΄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 €λŠ” νŽ˜μ΄λΈ”μ˜ κΈ°λŠ₯ 쀑 'μž‘μ—… 관리' κΈ°λŠ₯을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λ°μš”.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관리할 λ•Œ, κ΄€λ ¨ λ‹΄λ‹Ήμžλ₯Ό μ§€μ •ν•˜κ±°λ‚˜ λ§ˆκ°μΌμ„ μ„€μ •ν•˜λŠ” 메뉴가 μžˆλ‹€λ©΄, ν˜‘μ—… νŒ€μ›λ“€κ³Όμ˜ μ†Œν†΅μ΄ λ”μš± μ›ν™œν•΄μ§ˆ 것 κ°™μ•„μš”. 이λ₯Ό 톡해 μ„œλ‘œμ˜ 진행 상황은 λ¬Όλ‘ , ν•„μš”ν•œ 쑰치 사항을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확인할 수 있죠.

λ˜ν•œ, νŽ˜μ΄λΈ”μ˜ 데이터 뢄석 κΈ°λŠ₯을 μ΄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생각해 λ³΄λ‹ˆ, μ‹€μ œλ‘œ 데이터λ₯Ό μˆ˜μ§‘ν•˜κ³  λΆ„μ„ν•˜λŠ” 과정에 λ§Žμ€ μ‹œκ°„κ³Ό λ…Έλ ₯이 λ“€μ–΄κ°€κ³€ ν–ˆλ˜ 기얡이 λ‚©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νŽ˜μ΄λΈ”μ„ ν™œμš©ν•˜λ©΄, 그런 과정을 κ°„νŽΈν•˜κ²Œ μžλ™ν™”ν•  수 μžˆμ–΄ 정말 νŽΈλ¦¬ν•˜λ„€μš”. λΆ„μ„λœ 데이터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μ˜μ‚¬κ²°μ •μ„ 내리면 더 효율적일 것이라 ν™•μ‹ ν•©λ‹ˆλ‹€. μ•„, ν˜Ήμ‹œ μ—¬λŸ¬λΆ„λ„ κ·Έλ ‡κ²Œ λŠλΌμ‹œλ‚˜μš”?

πŸ” νŽ˜μ΄λΈ”μ˜ 문제 ν•΄κ²° 사둀

νŽ˜μ΄λΈ”μ„ λ„μž…ν•˜λ©΄μ„œ λ§Žμ€ μ‚¬μš©μžλ“€μ΄ κ²½ν—˜ν•œ 문제 ν•΄κ²° 사둀λ₯Ό λ“€μ–΄λ³ΌκΉŒμš”? λ§Žμ€ 기업듀이 ν”„λ‘œμ νŠΈ 관리에 어렀움을 κ²ͺλŠ”λ°, ν•œ 고객의 이야기λ₯Ό 듀어보면 μ’‹κ² μŠ΅λ‹ˆλ‹€. 그듀은 νŽ˜μ΄λΈ”μ˜ κΈ°λŠ₯을 ν™œμš©ν•΄ νŒ€μ› κ°„μ˜ μ†Œν†΅μ„ μ›ν™œνžˆ ν•˜μ—¬ ν”„λ‘œμ νŠΈ 마감일 이전에 결과물을 μ œμΆœν•  수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‹€μ œλ‘œ 이런 κ²½ν—˜μ„ ν•΄λ³Έ 뢄듀은 ν…μ…˜μ΄ μ˜¬λΌκ°„λ‹€λ©° μž…μ„ λͺ¨μœΌκ³€ ν•΄μš”. λ°”λ‘œ μ΄λŸ¬ν•œ μ‚¬μ†Œν•œ κΈ°λŠ₯이 감동을 주지 μ•Šλ‚˜ μ‹ΆμŠ΅λ‹ˆλ‹€.

λ˜ν•˜κ³  νŽ˜μ΄λΈ” μ‚¬μš©μžμ˜ ν›„κΈ°λ₯Ό 톡해 전해진 바에 λ”°λ₯΄λ©΄, 고객 관리도 훨씬 μ‰¬μ›Œμ‘Œ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 고객의 μš”κ΅¬μ‚¬ν•­μ„ μ„Έμ„Έν•˜κ²Œ κΈ°λ‘ν•˜κ³ , λΉ λ₯΄κ²Œ μ‘λŒ€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‹œμŠ€ν…œμ΄ λ§ˆλ ¨λ˜μ—ˆλ‹€λŠ” 것이죠. κ·Έλ™μ•ˆ λŠλΌμ§€ λͺ»ν–ˆλ˜ μ—…λ¬΄μ˜ κ²½λŸ‰ν™”λ₯Ό μ‹€κ°ν•˜λ©΄μ„œ, κ·Έλ“€ μŠ€μŠ€λ‘œμ—κ²Œ λ”μš± 긍정적인 λ§ˆμΈλ“œκ°€ μƒκ²Όλ‹€λŠ” ν›„κΈ°λ₯Ό λ“£κ³  μ €λ§ˆμ € λΏŒλ“―ν•˜λ”λΌκ³ μš”.

Fable

πŸ“Š λ°μ΄ν„°λ‘œ λ³Έ νŽ˜μ΄λΈ”μ˜ κ°€μΉ˜

νŽ˜μ΄λΈ”μ€ λ‹¨μˆœ μ‚¬μš©μžκ°€ μ•„λ‹ˆλΌ, 데이터 기반의 μ˜μ‚¬κ²°μ •μ„ κ°•ν™”ν•˜λŠ” 데 큰 λ„μŒμ„ μ£Ό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μŒμ€ μ΅œμ‹  데이터에 λŒ€ν•œ κ°„λ‹¨ν•œ μ •λ¦¬μž…λ‹ˆλ‹€.

κΈ°λŠ₯ μ‚¬μš©μž λ§Œμ‘±λ„ (%) 업무 νš¨μœ¨μ„± ν–₯상 (%)
μž‘μ—… 관리 92 45
고객 관리 88 40
데이터 뢄석 90 50

이런 글도 μ½μ–΄λ³΄μ„Έμš”

 

λ°œλ‘œλž€νŠΈ, 2024λ…„ μ‹ μŠ€ν‚¨ 곡개: λ‹Ήμ‹ λ§Œμ˜ μŠ€νƒ€μΌ μ™„μ„±!

λ°œλ‘œλž€νŠΈ μŠ€ν‚¨μ˜ 맀λ ₯: κ²Œμž„ μ΄μƒμ˜ μŠ€νƒ€μΌ2024년이 λ°μœΌλ©΄μ„œ λ°œλ‘œλž€νŠΈλŠ” μƒˆλ‘œμš΄ μŠ€ν‚¨μ„ 선보이며 ν”Œλ ˆμ΄μ–΄λ“€μ—κ²Œ 색닀λ₯Έ κ²½ν—˜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λ°œλ‘œλž€νŠΈλŠ” κ·Έμ € λ‹¨μˆœν•œ κ²Œμž„μ΄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각 에이

infocut.tistory.com

 

디지털 κ²Œμž„ μ„œλΈŒμŠ€ν¬λ¦½μ…˜ μ„œλΉ„μŠ€, μ§€κΈˆ κ°€μž…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이유

πŸ“Œ 디지털 κ²Œμž„ μ„œλΈŒμŠ€ν¬λ¦½μ…˜ μ„œλΉ„μŠ€λž€?디지털 κ²Œμž„ μ„œλΈŒμŠ€ν¬λ¦½μ…˜ μ„œλΉ„μŠ€λŠ” κ²Œμž„μ„ κ΅¬λ§€ν•˜λŠ” λŒ€μ‹  월정앑을 λ‚΄κ³  λ‹€μ–‘ν•œ κ²Œμž„μ„ μ΄μš©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„œλΉ„μŠ€μž…λ‹ˆλ‹€. ν•œλ²ˆ ꡬ독을 μ‹œμž‘ν•˜λ©΄ μˆ˜λ§Žμ€

infocut.tistory.com

 

λͺ¨λ°”일 κ²Œμž„ 컨트둀러둜 κ²Œμž„ μ‹€λ ₯ ν–₯μƒν•˜κΈ°

λͺ¨λ°”일 κ²Œμž„μ„ μ¦κΈ°λŠ” μ—¬λŸ¬λΆ„, μ‹€λ ₯을 ν•œ 단계 λŒμ–΄μ˜¬λ¦΄ μ€€λΉ„κ°€ λ˜μ…¨λ‚˜μš”? μ˜€λŠ˜μ€ λͺ¨λ°”일 κ²Œμž„ 컨트둀러λ₯Ό ν™œμš©ν•˜μ—¬ κ²Œμž„ μ‹€λ ₯을 ν–₯μƒμ‹œν‚€λŠ” 방법을 κ³΅μœ ν•˜λ € ν•©λ‹ˆλ‹€. λ§Žμ€ μœ μ €λ“€μ΄ κ²Œμž„μ„ 더

infocut.tistory.com

πŸ€” 자주 λ¬»λŠ” 질문

Q1: νŽ˜μ΄λΈ”μ€ μ–΄λ–€ μš©λ„λ‘œ μ‚¬μš©λ˜λ‚˜μš”?

A1: νŽ˜μ΄λΈ”μ€ μž‘μ—… 관리λ₯Ό λΉ„λ‘―ν•˜μ—¬ 고객 관리, 데이터 뢄석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μš©λ„λ‘œ μ‚¬μš©λ©λ‹ˆλ‹€. μ‚¬μš©μžκ°€ ν•„μš”λ‘œ ν•˜λŠ” κΈ°λŠ₯을 μ„ νƒν•˜μ—¬ λ§žμΆ€ν˜•μœΌλ‘œ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Q2: νŽ˜μ΄λΈ”μ˜ μ΅œμ‹  μ—…λ°μ΄νŠΈλŠ” μ–΄λ–€ λ‚΄μš©μ΄ ν¬ν•¨λ˜λ‚˜μš”?

A2: μ΅œμ‹  μ—…λ°μ΄νŠΈμ—λŠ” μžλ™ν™”λœ μž‘μ—… 흐름, κ°œμ„ λœ μ‚¬μš©μž μΈν„°νŽ˜μ΄μŠ€, 데이터 뢄석 κΈ°λŠ₯이 ν¬ν•¨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제 λ”μš± 효율적으둜 μž‘μ—…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Q3: νŽ˜μ΄λΈ”μ„ μ‚¬μš©ν•˜λ©΄ μ–΄λ–€ 이점이 μžˆλ‚˜μš”?

A3: νŽ˜μ΄λΈ”μ„ μ‚¬μš©ν•˜λ©΄ μ—…λ¬΄μ˜ κ²½λŸ‰ν™”, ν˜‘μ—…μ˜ 효율 증가, 데이터 기반의 μ˜μ‚¬κ²°μ • 등을 톡해 μ „λ°˜μ μΈ μž‘μ—… ν’ˆμ§ˆμ΄ ν–₯μƒλ©λ‹ˆλ‹€.

κ΄€λ ¨κΈ€ 더보기